취업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신입 취업 나잇대
03년생이고 아마 28년부터 취준 시작할거 같은데 그럼 27살이라... 너무 막막하네요
2026.04.26
답변 5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27 살에 취업하실 수 있다면 굉장히 괜찮은 나이에요 그렇게까지 느린 편도 아니고 빠른 편도 아닙니다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채택된 답변
27살이면 그때까지 전혀 많은 나이가 아니기 때문에 충분히 잘 준비하신다면 차근차근 하나하나 잘 준비하신다면 좋은 결과 있으실 것 같습니다
- 갱갱스틍한국과학기술연구원코사원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신입 채용에는 나이는 절대적인 기준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다양한 경험을 쌓고 지원하는 경우가 많아 27살 정도는 전혀 나이가 많다고 생각안합니다. (남자기준) 물론 성별 상관없이 그 공백기에 대한 내용만 있으면 전혀 문제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중요한 것은 그 시간 동안 어떤 준비를 했는지라고 생각하며 직무 관련 대외 활동, 인턴 활동을 통해 스펙업 하시면서 경쟁력 있는 지원자가 되기 위한 준비하시면 충분합니다!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그 정도 나이면 1년 안에 취업하신다면 평균적인나이라고 볼 수 있거든요 요즘 점점 취업 나이가 올라가고 있어서 전혀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 갱갱스틍한국과학기술연구원코사원 ∙ 채택률 100%
신입 채용에는 나이는 절대적인 기준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다양한 경험을 쌓고 지원하는 경우가 많아 27살 정도는 전혀 나이가 많다고 생각안합니다. (남자기준) 물론 성별 상관없이 그 공백기에 대한 내용만 있으면 전혀 문제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중요한 것은 그 시간 동안 어떤 준비를 했는지라고 생각하며 직무 관련 대외 활동, 인턴 활동을 통해 스펙업 하시면서 경쟁력 있는 지원자가 되기 위한 준비하시면 충분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기업은행 지원
이번에 기업은행 지원하려고 하는데 아직 자소서도 준비 안되어있고 무스펙인데 너무 늦었을까요...? 이번년도부터 제대로 취준하려고 하는데 아는 것도 별로 없고 너무 막막하네요......
Q. 인턴 어떤게 좋을까요 ㅠㅠ
정량적 스펙을 간략히 말하자면 여/25세/서성한/비상경/3.94/투운사, adsp보유/오픽 IH/인턴 마케팅 1회, PR 1회 정도한 상황입니다. 은행이라는 꿈을 올해부터 갖게 되어 부랴부랴 자격증들을 땄는데요 ㅎㅎ.. 문제는 은행 지원할 때 어필할 만한 금융 관련 인턴 경험이 없어서요 ㅠ 좀 추상적이지만.. 어떤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인턴을 하면 좋을까요? 일단 시중은행 체험형 인턴을 넣고 있긴 한데 경쟁률이 워낙 세서 대비책을 마련해보고 싶습니다! 자격증은 추가로 8월에 있는 afpk 준비하려고 합니다! 혹시 추가로 스펙 보완할게 있다면 꼭 말씀 부탁드려요!!
Q. 은행 공채 나이많아도 될까요?
이번에 인턴 채용에 최종에서 떨어졌는데, 상반기에는 꼭 최뽀를 하고 싶어요.. 올해 한국나이로 31세인데 가능할까요..? 그리고 시중은행은 학벌도 보나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